당진시, 내달 1일 ‘원데이 클래스’ 진행
당진시, 내달 1일 ‘원데이 클래스’ 진행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8.30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비부부와 신혼부부 ‘결혼의 모든 것’ 주제로 진행 돼

충남 당진시는 다음달 1일 당진 청년센터 나래에서 ‘결혼의 모든 것’을 주제로 예비부부와 신혼부부를 위한 원데이 클래스(One-Day Class)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조성미 강사

결혼 성수기인 가을에 맞춰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시가 충남도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하는 ‘지역사회 청년학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충남산학융합원이 주관해 진행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예비부부와 신혼부부들이 가장 관심을 갖고 있는 주제인 결혼생활과 제테크, 부부운동 3가지를 한 번에 묶어 원데이 클래스 형식으로 운영된다.

1교시 결혼 강좌에서는 경인여대 KWPPA 웨딩플래너와 조성미 겸임교수가 혼수와 여행 등 결혼 준비과정과 결혼 후 생활에 대한 생활 밀착형 조언을 전해 줄 예정이다.

또한 2교시 재테크 강좌에서는 ㈜스마트밸류투자자문 김종도 이사가 예금과 보험, 투자 등 자산운용 방법을 소개하며, 3교시 시작 전에는 당진시 저출산대책팀장이 신혼부부, 주거, 출산, 육아 등에 관한 공공지원정책을 소개하는 시간도 갖는다.

행사 포스터

이후 3교시에서는 서울 잠실 소재 팀호프핏 오윤석 강사와 셈프레요가스튜디오 김윤지 강사가 임신과 출산에 도움이 되는 요가와 부부 금슬요가 수업을 진행한다.

한편 이번 원데이 클래스 수강을 희망하는 예비부부와 신혼부부는 31일까지 청년정책팀로 사전신청하면 되며, 모집인원 50명이 미달 될 경우 행사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