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영 천안시장, 1인 창조기업인들과 소통
구본영 천안시장, 1인 창조기업인들과 소통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9.20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오후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 방문

구본영 천안시장이 지난 19일 오후 직산읍 충남테크노파크 내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에 방문해 1인 창조기업인들과 간담회를 열었다.

1인창조기업인들과 간담회

구 시장은 이날 기업인들의 창업 지원, 시제품 제작 지원 등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개선방안을 모색하는 등 기업인들을 격려했다.

충남테크노파크 정보영상융합센터 연구동 1층에 위치한 ‘천안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는 미디어텔링 등 총 18개 기업이 입주해 창업과 경영에 필요한 마케팅 교육, 기술상담, 맞춤형 교육, 전문가 자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1인창조기업인들과 간담회

시는 2015년부터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 지원사업을 추진하면서 1인 창조기업에 대한 맞춤형 지원을 통한 기업별 요구를 충족시키고, 기업·산업간 연계협력을 통한 지역 내 협업적 생태계 조성 및 제조업과의 동반성장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구 시장은 기업인들로부터 시제품 제작, 마케팅 지원, 창업 등에 관련한 지원시책 강화와 졸업 기업에 대한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와의 연계 지원시책 발굴 등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1인창조기업인들과 간담회 후 단체사진

시는 접수된 1인 창조기업인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창업을 포함한 신규 중소기업시책을 발굴해 나가는 한편, 소규모 기업이 입주할 수 있는 공간과 여건을 조성하는 등 창업기업의 어려움 해결을 위해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구본영 시장은 간담회 자리에서 “여러분의 노력이 천안의 밝은 미래를 만들고 있다”며 “창업기업들이 불편함 없이 기업 활동을 영위해 건실한 중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일자리 창출을 위해 열심히 뛰겠다” 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