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영 천안시장, 사회복지시설·전통시장 방문
구본영 천안시장, 사회복지시설·전통시장 방문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9.21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과 장애인 격려 및 전통시장 시민 이용 독려

구본영 천안시장이 추석을 앞두고 사회복지시설과 전통시장을 방문해 이웃 사랑과 나눔 문화를 실천했다.

구본영 시장 전통시장 방문 모습

 천안시는 구 시장이 21일 관내 사회복지시설 2곳을 방문해 시설 이용자와 관계자들을 격려했다고 밝혔다.

구 시장은 노인요양시설인 목천읍 영서원과 장애인거주시설인 구성동 천안죽전원을 차례로 방문해 이용자들이 불편함은 없는지 살피고, 관계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 자리에서 구 시장은 “노인과 장애인 등 시민 여러분 모두가 건강하고 따뜻한 명절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취약계층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구본영 시장 전통시장 방문 모습

이어 구 시장은 이날 성정시장과 천안중앙시장을 차례로 방문해 시민들과 인사를 나누고 온누리 상품권으로 명절 용품을 직접 구매하며 시민들의 전통시장 애용을 독려했다.

특히 과일류와 육류 등 추석 성수품의 수급 동향과 물가 점검하고 시설 안전관리에도 신경 쓰는 한편 침체된 소비심리에도 서민경제의 근간인 전통시장을 지키는 상인들을 격려했다.

구본영 시장 전통시장 방문 모습

구 시장은 “유통업계 변화와 경제 침체로 전통시장이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야시장 개장 등 상인들의 노력에 힘입어 시에서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다각도로 지원방안을 마련하고 있다”며 “이번 추석은 정이 넘치는 전통시장에서 저렴하게 명절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