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2018 일자리박람회’ 성황
예산군, ‘2018 일자리박람회’ 성황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10.12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0여 개 구인기업과 구직자 1000여 명 참여

충남 예산군은 지난 11일 윤봉길체육관에서 ‘2018 예산군 일자리 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예산군 '2018 일자리 박람회' 모습

이번 일자리 박람회는 지역의 채용시장을 활성화하고 구인업체와 구직자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구직자 1000여 명과 고려비엔피, ㈜고비, ㈜니스, 보령제약 등 40여 개 구인기업이 300여 명의 채용계획을 갖고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이날 박람회에서는 충남일자리종합센터, 고용노동부 천안지청 등 9개 취업전문기관이 여성, 중장년층, 노인에 이르기까지 맞춤 취업컨설팅을 진행했다.

예산군 '2018 일자리 박람회' 모습

특히 이동식 일자리상황판과 직업체험부스를 운영하고 면접 메이크업, 무료 이력서 사진 촬영 등 이벤트 관을 운영함으로써 구직자에게 효과적인 취업 방법을 알리고 자신감을 높일 수 있도록 해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예산군취업정보센터는 박람회에 참여한 일반 구직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취업상담, 채용 지원 서비스 등을 제공함으로써 고용촉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예산군 '2018 일자리 박람회' 모습

이날 황선봉 예산군수는 행사장을 찾은 구직자들을 일일이 격려하고 참가기업에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 좋은 기업을 많이 유치해 군민과 기업이 행복해질 수 있는 일자리 제공에 힘쓰겠다”며 “내년 상반기에 개관하는 예산군 일자리지원센터에서 다양한 분야의 양질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해 기업과 구직자 간 만남의 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