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장터 삼국(국화+국밥+국수)축제’ 19일 팡파르
‘예산장터 삼국(국화+국밥+국수)축제’ 19일 팡파르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10.20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까지 1,100년 예산의 역사와 문화 가득한 예산장터에서 개최

“1,100년 예산의 역사와 문화 가득한 예산장터 삼국축제로 여행을 떠나자”

충남 예산군이 19일~ 25일까지 7일간 예산전통시장 내 백종원국밥거리에서 ‘예산장터삼국축제’를 개최 한다.

삼국축제 개막컷팅식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삼국축제는 전통시장을 비롯한 원도심 활성화 유도, 전통시장 관광자원화를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 하고자 예산군과 예산문화원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예산읍 원도심 발전협의회가 후원하는 행사이다.

 19일 황선봉 예산군수, 이승구 예산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기관단체장 들이 참석한가운데 국화 개막컷팅식과 개막축하공연, KBS 6시 내고향 생방송, 줌마노래자랑이 군민들의 큰 호응속에 진행됐다.

20일은 전국민요경창대회, 국화와 즐기는 樂뮤직페스티벌, 21일은 예산군국악경연대회, 신기한 마술·써거스 등 소풍유락, 술렁콘서트, 가곡음악회등이 개최된다.

삼국축제는 ‘국화+국밥+국수’를 통합해 명명된 것으로 아름다운 국화를 즐기고, 유명한 장터국밥 한 그릇을 먹고, 예산국수를 구입할 수 있어 지역축제가 나아가야 할 새 지평을 열었다는 평이다.

국화분재전시관

예산군은 축제를 위해 봄부터 가꿔온 국화는 1만 2000점의 규모로 국화분재 전시관에 전시되며 올해는 대형 국화 조형물을 추가 설치하고 다양한 포토존을 조성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