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2019년 정보화 시행계획 확정
서산시, 2019년 정보화 시행계획 확정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10.23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이 주인이 되는 미래도시 스마트 서산 구현

 시민이 주인이 되는 미래도시 스마트서산 구현을 위한 2019년 서산시 정보화 시행계획이 수립됐다.

지난 19일 개최된 서산시 정보화위원회 모습

충남 서산시는 지난 1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서산시정보화위원회 위원과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서산시 지역정보화 위원회를 개최해 임기가 만료된 서산시 정보화위원들에 대해 위촉장을 수여하고 2019년 서산시 정보화 시행계획을 심의,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날 확정된 정보화 시행계획은 ‘시민이 주인이 되는 미래도시 스마트서산 구현’이라는 목표 아래 ▲시민 맞춤형 스마트 행정 서비스 구현 ▲차세대 ICT 인프라 및 스마트 시티 기반조성 ▲정보화로 행정효율성 향상 ▲개인정보 안전성 향상 및 사이버 침해 대응능력 강화 등 4개의 추진전략에 12개의 주요과제, 75개 사업으로 계획됐으며, 총 73억원의 예산이 수반된다.

신규사업은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도입 및 용역, 노인보호구역 CCTV 설치사업과 공공 와이파이 구축 등 16개 사업이며, 계속사업은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기반 구축 사업, 각종 시스템 유지보수 사업 등 59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정보화시행계획을 이행함으로써 빅데이터, 클라우드, 스마트 시티 구축 등 ICT기술의 실생활 적용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투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정보화 역량을 한층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 정보화 위원회는 시의원, 교수, 유관기관 관계자 등 11명으로 구성돼 서산시의 정보화 기본계획 및 연도별 시행계획 수립을 위한 심의 등의 역할을 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