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대전지역본부, 노후준비 서비스 제공에 힘써
국민연금공단 대전지역본부, 노후준비 서비스 제공에 힘써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10.26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기관 및 민간기관 17개소로 구성된 지역협의체와 협력

국민연금공단 대전지역본부(본부장 김종진)는 26일 대전지역본부 회의실에서 지역주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 삶의 질 제고를 위한 ‘제1차 노후준비지원 지역협의체’를 개최했다.

노후준비지원 지역협의체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김종진 대전지역본부장은 “이번 협의체 개최를 계기로 다양한 기관이 협력하여 지역 주민이 공감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노후준비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번 지역협의체는 체계적인 노후준비 지원을 위해 공익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간의 서비스를 상호 연계하여 지역주민의 더 나은 삶의 질에 기여하고 기관별 서비스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공공기관 및 민간기관 17개소로 구성된 지역협의체 위원들은 중앙․실무협의체 논의사항 및 결과를 우선 공유하고, ▲지역협의체 실무담당자와 기관 업무담당자 네트워크 구성하여 유기적인 업무협조 실시 ▲참여기관을 노후준비 영역별로 조직하여 실질적인 연계서비스 제공

▲기관 제공서비스 확인 가능한 체크리스트 공유 ▲지역협의체 안내 리플릿 제작 ▲박람회, 축제 등 외부행사시 사전 협업을 통한 공동홍보 및 서비스 제공 ▲국민연금 “내연금”사이트에 지역협의체 홍보 페이지 마련 등 지역 특색을 반영한 지역단위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제1차 회의를 시작으로, 향후 반기 1회 정례회의를 개최하여 기관 간 지속적이고 유기적인 소통을 통해 지역주민에게 내실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