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다문화 가족 한자리에 모여 '소통과 화합'
서산시 다문화 가족 한자리에 모여 '소통과 화합'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11.19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가족과 함께하는 펀(Fun)펀(Fun)한 발표회

충남 서산시는 지난 17일 서산시문화회관에서 ‘2018 가족과 함께하는 펀(Fun)펀(Fun)한 발표회 ’행사를 개최했다.

17일 서산시 문화회관에서 열린 多(다)문화 세계를 담다 행사 모습

 서산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직무대리 류순희)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맹정호 서산시장을 비롯해 다문화가족 및 유관기관 관계자, 시민 등 600여명이 참석해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한국사회적응을 위해 한국어 교육과정을 수료한 결혼이민자 한국어수료식이 진행돼 29명의 결혼이주여성이 학사모를 썼다.

17일 서산시 문화회관에서 열린 多(다)문화 세계를 담다 행사 모습

또 쿠에바스마리넬씨 외 2명이 모범가정 서산시장 표창을, 이임숙씨가 다문화 발전 유공 서산시장 표창을 받았으며, 황해하씨 외 1명이 의장표창을, 서산농협 서부지점이 건가·다가센터장상을 수상했다.

아울러 다문화 전시회, 자녀 놀이 체험 부스, 다문화 난타동아리를 비롯한 7개 팀의 화려하고 다채로운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국어 교육과정 수료자 아큐판00씨는 “지난 5년간 출산기간 빼고는 끊임없이 교육에 참여해 최종단계인 4단계까지 이수했다”며 “이제 자녀에게 부끄럽지 않을 만큼 한국어를 구사할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17일 서산시 문화회관에서 열린 多(다)문화 세계를 담다 행사 모습

 맹정호 서산시장은 “이번 행사에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한국사회 적응을 위해 노력한 다문화가족과 시민들이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 며 “ 서산시도 다문화가족이 지역사회 공동체로 더불어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