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사범대학 동문장학회 ‘참길회’ 2500만원 기탁
공주대 사범대학 동문장학회 ‘참길회’ 2500만원 기탁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8.11.26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 발전과 인재양성 위해 십시일반 뜻 모아 기탁

공주대학교(총장직무대리 박달원)는 사범대학 동문 장학회 참길회에서 대학발전기금 2500만원을 기탁했다.

발전기금 기탁식

발전기금 기탁식은 26일 대학본부 6층 총장접견실에서 박달원 총장직무대리를 비롯한 이일규 대외협력본부장과 장학회 설립자인 박영철 공주대 명예교수, 회원인 조준기 죽산고 교장, 김맹기 대기과학과 교수, 조성기 음악교육과 교수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대학발전기금을 기탁한 참길회는 1982년 당시 사범대 생물교육과 박영철 교수가 전공 서적의 인세를 모아 매년 5명의 재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하면서 시작됐으며, 현재 71명의 회원들로 구성돼 있다.

조준기 죽산고 교장(영어교육과 83학번)은“우리 참길회 회원일동은 한마음 한뜻으로 모교의 발전과 후배들이 학업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모교가 발전하는 모습이 매우 자랑스럽고 지속적으로 후원 하겠다”고 말했다.

박달원 총장직무대리는“공주대가 개교 70주년을 맞이해 뜻 있는 모임단체인 참길회 회원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대학발전과 인재양성에 더욱 노력하여 중부권 명문대학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발전기금 기탁식은 기탁서 전달, 감사패 수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