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에너지이용합리화 우수기관 6년 연속 선정
서산시, 에너지이용합리화 우수기관 6년 연속 선정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12.03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최고의 에너지이용합리화 우수기관으로 자리매김

충남 서산시가 시·군 에너지이용합리화 평가에서 6년 연속으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며 명실공히 전국최고의 에너지이용합리화 우수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서산시 에너지이용합리화 우수기관 6년연속 선정

시는 지난 30일 충청남도와 한국에너지공단 대전충남지역본부 주관으로 충남도서관 강당에서 개최된 ‘2018년 충청남도 에너지효율대상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충남도에서는 도내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에너지이용합리화 추진규정 이행, 에너지 바우처, 에너지 목표관리제 이행, 에너지담당 업무추진 등의 실적에 대한 평가를 실시했으며, 서산시는 신규 에너지 복지 사업을 꾸준히 발굴하고 민간부문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와 에너지절약에 대한 인식 확산 등을 위한 캠페인 추진 등 다각적인 노력을 펼쳐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올해 내부적으로 에너지절약추진위원회와 에너지지킴이를 운영하고 읍·면·동에 대한 에너지 이용합리화 점검을 강화하는 등 청사의 전기 및 유류, 가스 등 온실가스에너지 목표관리제 추진 결과 에너지 절감률이 47%로 도내 15개 시·군 중 최고점수를 받았다.

김인수 일자리경제과장은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에너지 절약 실천과 에너지 취약계층에 에너지 복지를 실현할 수 있는 사업 발굴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