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춘희 시장, 세종 로컬푸드 3~4호점 2년후 개장
이춘희 시장, 세종 로컬푸드 3~4호점 2년후 개장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12.15 2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매출 500억 달성, 농업인과 소비자 노력의 결과"

이춘희 시장은 15일 세종로컬푸드 총매출 500억 달성 기념행사에서 “2년후 매출액 1000억원 달성을 목표로 운영하고, 세종 로컬푸드 직매장 3~4호점을 2년후 개장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춘희 세종시장 기념사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그러면서 “세종로컬푸드는 박영송 전 시의원이 연구모임을 통해 제안과 정용화 초대 명예시장이 노력으로 30명 농가와 거래를 시작으로 출범하게 되었다”고 일화를 소개했다.

아울러 "세종시 로컬푸드는 유통마진을 없애고 농민과 소비자가 상생할 수 있는 직거래방식, 농업과 관광을 연계한 관광농업사업, 식품과 농업을 연계한 농식품사업, 세 가지를 구상했었다" 며, "그중 직거래는 잘되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로컬푸드는 생산자는 소비자를 생각하고, 소비자는 생산자를 생각하는 마음이 모아져서 오늘 같은 소중한 행사를 할 수 있다고 본다”고 밝혔다.

세종로컬푸드를 제안 박영송 전 세종시의원과 이춘희 세종시장

이어 "우리시의 로컬푸드 사업이 총 매출 500억 달성이라는 성과를 빠른시일안에 이룬 저변에는 질 높은 농산물을 생산해준 농민들과 시민들의 노력 덕분”이라며 “‘초지일관’ 초심을 잃지 않는 생산자와 소비자의 노력”을 당부 했다.

또한 "아이들에게 건강한 공공급식에 대한 준비도 하고 있다면서 우리 지역에서 생산한 농산물을 현재 20%에서 60%로 늘려 아이들에게 건강한 식단을 제공할수 있도록 힘을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끝으로 “3.4호점을 개점 하기위해서는 여기에 공급할 농업인들께서 힘을 모아서 함께 해주어야 가능하고, 소비자 들도 성원해 주셔야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