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장은 대덕구 신대동이 정답이다”
“야구장은 대덕구 신대동이 정답이다”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8.12.17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덕구, 신대 베이스볼 드림파크 유치 주민설명회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가 17일 대덕문예회관 대강당에서 주민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베이스볼 드림파크′ 야구장의 신대동 유치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가졌다.

대덕문예회관 대강당에서 ′베이스볼 드림파크′ 야구장의 신대동 유치에 대한 주민설명회에서 박정현 구청장 설명회 진행 모습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이날 설명회에 직접 나서 신축 야구장 입지로서 신대동이 최적지임을 설명하고, 이어 야구장 유치 관련 질의응답과 주민의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 청장은 이해하기 쉬운 시청각자료를 활용해 교통접근성, 내부경제성, 실현가능성 등 야구장 입지로서 신대동이 가진 강점을 부각시키면서, “‘신대 베이스볼 드림파크’는 지역발전의 새로운 전환점이 될 획기적인 기회라며, 100년 앞을 내다보는 꿈의 야구장 건립에 힘을 모아달라”고 주민들에게 당부했다.

구는 이번 주민설명회를 시작으로, 대덕구 야구연합회 간담회, 이글스팬클럽 간담회, 주요거점 플래시몹 이벤트 등을 통해 다양한 야구 관계자의 의견 수렴과 적극적인 야구장 유치 홍보 활동을 펼쳐간다는 계획이다.

대덕문예회관 대강당에서 주민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베이스볼 드림파크′ 야구장의 신대동 유치에 대한 주민설명회 모습

한편 구 담당자는 “시에서 추진 중인 용역 진행과정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용역의 공정성 및 부지선정 절차의 객관성과 투명성을 확보하는데 노력할 것”이며, “시민들과의 다양한 소통행사를 통해 대덕구 신대동이 가진 장점과 입지 타당성을 지속적으로 알려 야구팬과 시민들의 지지를 유도할 계획이다” 라고 덧붙였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