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충남소식
공주시, 2019년 축산사업 설명회 개최52개 사업에 총 43억 9천만원 지원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9.01.14 13:17
  • 댓글 0

충남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관내 축산인 및 축산단체를 대상으로 2019년 축산산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이를 적극 활용 할 수 있도록 14일 공주시 농업회관에서 축산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주시, 2019년도 축산사업 설명회 개최

이번 사업설명회는 축산인 및 축산 관련 단체 등 250여명을 대상으로 사업계획, 사업 실시요령 및 추진 철차 등을 설명하고, 주민의견을 청취했으며, 그 결과를 사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시에 따르면, 올해 분야별 주요 사업계획으로는 축종별 경쟁력 강화, 아름다운축산환경 만들기 등 23개 사업에 총 14억4천만 원을 지원하고, AI(조류독감)・구제역 특별방역대책 추진, 브루셀라, 결핵 등 인수공통전염병 방역추진, 가축 방역 약품 구입 지원 9개 사업에 4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가축분뇨 공동자원화와 가축분뇨 정화개보수 및 악취저감시스템 설치 지원 등 축산환경 개선, 조사료 생산기반 확충을 위한 생산기계지원, 경영체 장비지원, 사료작물 종자대 지원 등 22개 사업에 총 25억 5000천만원을 지원한다.

공주시, 2019년도 축산사업 설명회 개최

류승용 축산과장은 “축산사업지원은 매년 연초에 사업대상자를 선정하는 만큼 축산경쟁력 확보와 소득향상을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축산인들이 안심하고 품질 좋은 축산물을 생산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조홍기 기자  ccnnews7@naver.com

<저작권자 © (주)충청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홍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