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섭 공주시장, 시민과의 대화 ‘월송동 방문’
김정섭 공주시장, 시민과의 대화 ‘월송동 방문’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9.01.14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정명학교와 ㈜한엘 등 방문한 후, 월송동 주민센터서 시민과 대화가져

김정섭 공주시장이 기해년(己亥年) 새해를 맞아 읍·면·동 시민과의 대화에 나선 가운데, 첫 번째로 14일 월송동을 방문했다.

김정섭 공주시장. 월송동 방문 새해 시민과의 대화 실시 모습

김 시장은 월송동에 위치한 공주정명학교와 ㈜한엘 등을 방문한 후, 월송동 주민센터로 이동해 시민과의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김 시장은 “월송동은 공주발전의 중심축으로, 향후 세종시와 연계해 더 큰 발전을 이루고자 하는 공주의 비전이 있는 지역”이라며, “올해는 송선농공단지 교차로~송선교차로 간 도로 확·포장 사업을 비롯해 월송복합문화센터 내 기적의 도서관과 청소년 문화의 집 개원, 드림팩토리 프로젝트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정섭 공주시장. 월송동 방문 새해 시민과의 대화 실시 모습

또한, “초중고 학생 인구의 타 도시 유출을 막고 학부모들이 교육시키고 싶은 도시로 만들어 나가겠다”며, “올해부터 고등학교 무상급식과 중·고등학교 신입생에 대한 교복지원을 전면 시행해 학부모님들의 학비 부담도 덜어드릴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어진 대화의 시간에서 시민들은 △석장리동 일원 사계절 꽃단지 지속 조성 △강북 아파트 밀집지역 공영 주차장 확보 △균형있는 지역발전을 위한 중·고등학교 강북 이전 △도로 한복판 전신주 이설 △보행구간 노약자 쉼터 조성 등을 건의했다.

김정섭 공주시장. 월송동 방문 새해 시민과의 대화 실시 모습

김 시장은 “오늘 주신 의견들을 관련 부서의 실무자들이 검토해 시정에 적극 반영토록 하겠으며, 건의된 사업들도 빠른 시간 안에 현장을 조사해 답변드리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