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대입 진로·진학 박람회’ 개최
한남대, ‘대입 진로·진학 박람회’ 개최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9.01.20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 대건고에서 예비 고2,3학년, 학부모, 교사 350여명 참석

한남대(총장 이덕훈)는 논산대건고에서 충청남도 교육청과 함께 ‘’재미있고 알찬 대입! 진로·진학 박람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한남대가 논산대건고에 개최한 ‘‘대입 진로·진학 박람회’에서 학생들이 전공체험에 참여하고 있다.

19일 오전 10시부터 진행된 이번 박람회는 정보소외지역의 예비 고2,3학년, 학부모, 교사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대입 진로 및 진학정보, 전공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남대의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열린 이번 박람회에는 학생·교사·학부모 등 총 350여명이 참석했으며, 트랙별 맞춤식 프로그램을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한남대가 논산대건고에 개최한 ‘‘대입 진로·진학 박람회’에서 학생들이 전공체험에 참여하고 있다.

학생과 학부모로 구성된 1트랙은 주요대학의 학생부종합 준비전략 및 합격사례, 스토리 있는 학교생활 준비방법 등의 특강이 진행됐으며,

교사와 입학사정관으로 구성된 2트랙은 학생부종합전형 평가 이슈 및 트렌드, 고교학점제, 고교선택형 교육과정 확대와 대학의 학생부 평가 연계방안 모색에 관한 기조발표 및 토론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3트랙은 1대1 진로진학상담과 모의면접으로 진행됐다.

한남대가 논산대건고에 개최한 ‘‘대입 진로·진학 박람회’ 모습

공식 프로그램을 마친 후, 학생들은 자유롭게 한남대 영어교육과, 경찰학전공, 의류학전공 등 5개 학과에서 준비한 전공체험 학습을 경험했다. 또한 자기소개서 작성방법, 진로진학 전문가와 1대1 상담을 받으며 자신의 진로와 진학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남대 정성진 입학홍보처장은 “이번 대입 진로·진학 박람회는 지역 대학이 앞장서 정보소외지역의 고등학교와 연계해 학교교육의 내실화를 추구하고 지역대학의 책무성 교육활동을 실현했다는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