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2019년 출생 아기 축하 기념품 증정행사
예산군, 2019년 출생 아기 축하 기념품 증정행사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3.11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백둥이’의 탄생을 축하드립니다!

충남 예산군은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도시 만들기의 일환으로 ‘2019 탄생 천백둥이 축하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19년 출생 아기 축하 기념품 증정행사 단체 기념촬영
2019년 출생 아기 축하 기념품 증정행사 단체 기념촬영

군은 예산지명 탄생 1100주년을 기념한 아기 손발조형 액자 신청자 40여명 중 우선 제작된 5명의 신생아에 대해 11일 축하 기념품 증정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황선봉 군수와 신생아 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손발조형 액자 증정과 기념촬영 후 대화의 시간을 갖는 순서로 진행됐으며 이날 행사에 참여한 가정들은 천백둥이 탄생의 기쁨과 함께 육아 관련 정보 등에 대해서도 함께 이야기를 나눴다.

행사에 참석한 한 가정은 “우리 아이가 세상에 태어난 것을 환영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손발조형 액자는 우리 가정에 큰 선물인 아이의 감동스러운 탄생순간을 오랫동안 간직할 수 있는 귀한 선물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황선봉 군수는 “세상에서 가장 소중하고 귀한 자녀의 탄생을 예산군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천백년 역사도시 예산에 태어나줘서 기쁘고 감사한 마음이다”라고 축하와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2019 탄생 천백둥이 축하 지원사업’은 2019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출생한 천백둥이를 대상으로 아기 손발조형 액자를 제작해주는 사업으로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을 받고 있으며 신생아 출생일 기준, 부모 모두 6개월 전부터 현재까지 주민등록이 예산군으로 돼있어야 신청 가능하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