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2019년 방제용 드론 지원 사업 신청 접수
서천군, 2019년 방제용 드론 지원 사업 신청 접수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9.03.26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53대 지원해 스마트 농업으로 식량산업 경쟁력 강화

충남 서천군(군수 노박래)이 농업기계화 확대로 노동력 부족을 해소하고 고품질 식량작물을 생산하기 위해 방제용 드론 지원 사업 신청을 지난 25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서천군청사
서천군청사

방제용 드론 지원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벼 재배 농업인 또는 단체(이하 농업인 등)는 신청기간 내에 주소지 읍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단, 방제용 드론 조작 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지난 2월 20일 서천군이 실시한 농업용무인항공기 안전관리 교육을 이수했거나 공인기관에서 안전교육을 이수한 농업인 등만 신청할 수 있다.

군에 따르면, 서천군은 지리적으로 집단화 된 들녘이 형성돼 있고 체계적인 단지화로 농작업에 드론 활용 시 작업효율이 좋아, 농업현장에서 수요가 높은 편이다.

이에, 서천군 농정과는 2018년도에 드론 42대를 지원했으며 올해 3억9천7백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1대 기준가격 1천5백만 원 중 보조금 7백5십만 원을 지급하며 총 53대를 지원한다.

박명수 서천군 농정과장은 “군 자체 기준을 수립해 세대별 1대씩만 지원하고 전년도에 지원받은 농업인 등은 신청대상에서 제외함으로써 보조사업의 수혜자가 중복되지 않도록 하겠다”며, “올 5월까지 대상자 선정을 완료하고 금년도 농업현장에 드론을 활용할 수 있도록 차질 없이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농업용 드론 활용으로 서천군 농업이 점점 스마트화 되고 선진농업으로 도약하고 있으나 안전사고 등의 문제 염려가 있기 때문에 농업인들이 현장에서 드론을 사용할 경우 항공안전법 및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 등 관련 규정을 잘 지켜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