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27명 위원 위촉, 다양한 활동으로 청소년 참여권과 권익 증진
천안시와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은 29일 중회의실에서 천안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을 열었다.
천안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의2(청소년 자치권 확대)와 천안시 청소년참여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청소년들의 참여권과 다양한 권익을 위해 활동하는 청소년 자치기구이다.
이번 위촉식에서 천안시청소년참여위원회를 이끌어갈 27명의 위원들에게 위촉장이 수여됐으며, 구본영 시장과 간담회를 통해 한 해 동안 청소년들과 논의해 나갈 주제에 대해 토론했다.
천안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월 1회 정기회의를 통해 정책제안 타운홀미팅, 워크숍, 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게 되며 13만 천안시 청소년들의 소통의 창 역할을 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부터 위원을 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운영위원회를 비롯해 관내 학생 대상으로 추천받아 선발하면서 천안시 청소년 자치기구로의 대표성을 확보하고 더 많은 청소년들에게 지역사회 참여·수련활동 등의 참여기회를 제공했다.
올해 천안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장으로 위촉된 윤주희(신당고 3학년) 양은 “천안시청소년참여위원으로서 책임감을 느끼며 다양한 정책 제안과 활동을 바탕으로 천안시 청소년들이 즐겁고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