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꿈드림 청소년 직접지원 확대!
논산시, 꿈드림 청소년 직접지원 확대!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9.04.04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밖 청소년 검정고시․직업교육훈련비 지원 ... 이달 19일까지 신청접수

충남 논산시(시장 황명선)가 운영하는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교육 및 자립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함은 물론 직접지원을 확대한다.

청소년지원협의회 개최 모습
청소년지원협의회 개최 모습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관내 만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들이 상담‧교육‧취업‧자립 지원 등을 통해 자신감을 회복하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청소년들의 공간이다.

시는 올해 꿈드림 청소년들의 지속적인 학업과 자립을 위해 검정고시 학원비(최대 4개월간 월 30만원 이내) 및 지식·기술 및 기능 습득을 위한 비용(최대 4개월간 월 45만원 이내)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대상은 꿈드림 정보망에 등록된 학교 밖 청소년으로 오는 19일까지 접수하며, 지원기준 등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지원센터(☏041-746-5935)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시는 유관기관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개인별 맞춤형 상담지원과 검정고시 스마트교실, 직업체험, 글로벌 해외연수, 건강검진 등도 지원하는 등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청소년은 직접 방문하거나 꿈드림 홈페이지(www.kdream.or.kr)에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학교를 떠난 꿈드림 청소년들이 포기하지 않고 당당하게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 모색과 대상자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