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2019 내나라 여행박람회’ 우수지자체 선정
청양군 ‘2019 내나라 여행박람회’ 우수지자체 선정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9.04.08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부터 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9 내나라 박람회’에서 우수지자체에 선정

충남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4일부터 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9 내나라 박람회’에서 우수지자체에 선정되는 기쁨을 안았다.

청양군, 내나라 여행박람회 우수지자체 선정
청양군, 내나라 여행박람회 우수지자체 선정

내나라 여행박람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전국 최대규모의 관광엑스포로 전국 관광협회 및 지자체, 관계기관 포함 총 336개 단체가 537개의 부스를 운영하며 홍보에 열중했다.

청양군은 지역만의 특색을 보여주기 위해 군내 농촌체험마을, 전문운영업체와 협력체계를 마련한 뒤 조롱박 추출물을 활용한 나만의 미스트 만들기와 개인사진을 머그컵에 전사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차별화를 도모했다.

또 방문객들이 체험행사를 통해 자연스럽게 청양을 느끼게 하고, 젊은 층을 중심으로 한 장의 인생사진을 얻기 위한 여행이 활발해지는 흐름을 반영해 천장호 출렁다리를 배경으로 한 포토존도 운영했다.

특히 이번 체험이벤트는 박람회에 참가한 외국인 관광객 서포터즈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국제적으로 청양을 알리는 역할을 했다.

군은 이번 박람회에서 청양군 부스를 거쳐 간 체험인원이 600여명에 이른 것으로 집계했다.

김돈곤 군수는 “이번 박람회에서 우리 군은 적극적 마케팅으로 테마형 관광지로서의 면모를 유감없이 보여주며 큰 효과를 거두었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관광객의 유치를 위해 관광홍보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