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둔산한방병원 세미나 성료
대전대 둔산한방병원 세미나 성료
  • 송연순 기자
  • 승인 2019.04.21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기반 퇴행성 뇌질환 관리 프로그램’

대전대학교 둔산한방병원(병원장 김영일)은 20일 신관 7층 세미나실에서 ‘지역사회 기반 퇴행성뇌질환 관리 프로그램’ 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에는 김영일 대전대 둔산한방병원장과 이명수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최낙원 전 대한신경외과학회장, 정찬호 대전대 의료부원장, 안진웅 대구경북과학기술원 소장, 이준환 한국한의학연구원 임상의학부장, 박경용 대전시 서구 보건소장 겸 치매안심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이명수 국회의원(자유한국당 아산 갑‧국회 보건복지위원장)은 “해외에서 이미 호평 받는 한의 치료 사례가 많다”며 “앞으로 한의 치료가 국민 건강에 많은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날 세미나에서는 고령화 사회에서 늘어가는 퇴행성 뇌질환의 관리 및 효과적인 재활치료를 위한 방안 모색을 위해, 한의학 치료 동향, 통합의학 치료 사례 및 동향, 뇌 과학 분야의 최근 연구 성과 등에 대해 각 분야의 전문가 및 행정 전문가가 모여 토론을 했다.

대전대 둔산한방병원 뇌신경센터 류호룡 교수는 퇴행성 뇌질환에 대한 통합의학적인 접근의 필요성 및 한약, 침 등 한의학 치료와 전문 운동치료를 활용한 퇴행성 뇌질환 융복합 예방 및 재활 프로그램(RENEU program) 및 치료 사례를 발표했다.

최낙원 전 대한신경학회장은 치매 치료의 최신지견을 소개하며 치매로부터 국민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조기발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