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청 민원봉사실, 문화가 있어 ‘좋아요’
청양군청 민원봉사실, 문화가 있어 ‘좋아요’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9.04.22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원실에 장승과 봄꽃이 가득 담긴 어린이들의 그림 작품 전시

충나 청양군(군수 김돈곤) 민원봉사실의 올해 목표는 군민만족 행복민원실이다. 지금 민원실에 가면 장승과 봄꽃이 가득 담긴 어린이들의 그림 작품을 보면서 색다른 감흥에 빠질 수 있다.

문화가 있는 청양군청 민원봉사실.
문화가 있는 청양군청 민원봉사실.

군이 제21회 칠갑산장승문화축제 부대행사에서 출품된 초중고 학생들의 그림 30여 점을 전시, 민원인들에게 문화적 여유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군은 지난해 10월 리모델링 시 도입한 유니버셜 디자인의 장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문화적 요소를 가미,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현재 민원실은 아이들 놀이터, 북카페, 건강코너 인바디 측정기, 안마의자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한 잔의 차와 함께 그림까지 감상할 수 있는 휴식처 기능을 다하고 있다.

민원실 직원들은 특히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30분 일찍 출근해 자체 친절 교육에 참여하고 청소를 실시하는 등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민원실을 방문한 청양읍 박모씨는 민원서류를 발급 받으러 방문했는데 학생들의 순수한 그림을 보니 잠시나마 어릴 적 동심으로 돌아간 기분이라며 눈도 즐겁도 마음도 따뜻해졌다고 말했다.

민원실은 다음 전시 주제로 문해교실에서 한글을 익힌 7080대 어르신들의 삶을 그린 작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민원실 관계자는 계속해서 미술, 사진, 국화 등 다양한 전시회를 잇달아 개최해 민원인들의 감성과 행복감을 불러오는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