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자치종합대학 수강생 참여 열기 '후끈'
금산자치종합대학 수강생 참여 열기 '후끈'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9.04.23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쇼콜라티에 등 이색 수업 눈길

지난 3월 11일 개강으로 2019학년도 학사일정을 시작한 금산자치종합대학 6개 대학 35개 강좌가 모두 수강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뜨거운 호응 속에 진행되고 있다.

자치종합대학 열공-한지공예.
자치종합대학 열공-한지공예.

매년 접수단계부터 치열한 경쟁률을 보이는 바리스타 2급 자격증 과정(주・야간)을 비롯해 전통적으로 인기가 높은 한지공예, 풍수인테리어 및 한자한문 지도사 과정은 매회 90% 이상의 높은 출석률로 금산자치종합대학의 대표 강좌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자격증 취득 및 평생학습에 대한 군민들의 열망을 반영하기 위해 올해 신규수업으로 개설한 쇼콜라티에 자격증 과정, 전통민화 그리기, 발반사 요법, 서각, 동화구연지도사 과정도 흥미로운 강의 내용과 강사들의 열정이 입소문 나면서 수강을 문의하는 전화가 끊이지 않고 있다.

특히 요즘 떠오르는 창업아이템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쇼콜라티에(초콜릿을 만들고 디자인 하는 사람) 3급 자격증 과정의 열기가 대단하다.

커피전문점이나 제과점 창업을 준비하는 주민들이 지역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수준 높은 수업을 무료로 들을 수 있는 기회여서 달콤한 수업내용 만큼이나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한편 금산자치종합대학에서는 외국어 강좌(영어, 일본어, 중국어 회화)와 서각 과정 등에서 수강생을 연중 모집, 수강생에 맞는 수준별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수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금산교육사랑장학재단 자치종합대학 담당자(☎751- 3256)에게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