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충남 – ‘농촌사랑!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 운동
농협은행 충남 – ‘농촌사랑!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 운동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4.24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 복사꽃 피는 마을’ 농촌봉사활동 실시

NH농협은행 충남영업본부(본부장 조두식)는 24일 청양 화성면 수정리 복사꽃 피는 마을에서 농촌일손돕기 행사를 가졌다.

조두식 NH농협은행 충남본부장과 윤일근 농협 청양군지부장, 김종욱          화성농협조합장 등이 복사꽃 피는마을에서 가전제품 전달식과 모판작업            일손을 도왔다.
조두식 NH농협은행 충남본부장과 윤일근 농협 청양군지부장, 김종욱 화성농협조합장 등이 복사꽃 피는마을에서 가전제품 전달식과 모판작업 일손을 도왔다.

이날 일손돕기 행사는 또 하나의 마을 명예이장으로 위촉된 조두식 본부장을 비롯해 윤일근 농협 청양군지부장, 김종욱 화성농협조합장과 농협충남본부 직원 20여명이 참여해 마을회관에 공기청정기를 전달하고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찾아 모판 작업과 농업환경정화 활동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 하나의 마을만들기 운동은 기업 대표 및 단체장 등을 농촌 마을의 ‘명예이장’으로 위촉하고 소속 임직원을 ‘명예주민’으로 참여시켜 상호 교감과 인정을 나누며 마을의 숙원사업 등을 지원하며 농업·농촌에 활력을 불어 넣고자 하는 도농화합의 새(新)운동이다.

복사꽃 피는 마을 일손지원
복사꽃 피는 마을 일손지원

조두식 본부장은 “4년째 이어지는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 운동을 통해 마을에 활력을 불어넣고 농업인과 도시민이 지속적으로 교류하며 동반성장하기를 희망 한다”며 “앞으로도 마을 행사 참여 및 농촌 일손 돕기 등 농심 전파운동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