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 결과
대전·충청지역 사립대학 가운데 1위 차지
대전·충청지역 사립대학 가운데 1위 차지
한남대학교가 대학 브랜드 평판도 조사에서 전국 대학 31위, 대전·충청 사립대학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2일 한남대에 따르면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전국 주요 4년제 대학교 100곳의 브랜드와 관련해 지난 3월 27일부터 4월 28일까지 한 달간 빅데이터 8453만 6158개를 분석한 결과 이 같이 나타났다는 것.
브랜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 데이터를 참여가치와 소통가치, 소셜(social)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눠 평가했다.
지역에서는 KAIST가 11위로 가장 높았으며, 충남대 25위, 한남대 31위 등 순이었다.
특히 한남대는 커뮤니티 지수(52만 8531)가 서울대(104만 720)에 이어 전국에서 두 번째로 높았다.
커뮤니티 지수의 경우 소셜과 미디어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해 얻어지는 결과인 만큼 한남대 브랜드가 소셜에서 수치만큼 언급됐다는 의미다.
이덕훈 한남대 총장은 이 같은 결과에 대해 "도전정신을 통하여 한남의 위상과 가치를 드높인 고무적인 성과"라며 "앞으로 더욱 노력해 전국 30위 이내 진입을 이뤄내겠다"고 밝혔다.
한편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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