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Health For All” 모든 사람에게 건강을
충남대병원, “Health For All” 모든 사람에게 건강을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9.05.14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제48회 국제간호사의 날 기념행사 개최

충남대학교병원 간호부(김희정 부장)는 14일 노인센터 5층 강당에서 ‘제48회 국제간호사의 날’을 기념해 ‘Health For All : Nurse, A Voice To Lead(모든 사람에게 건강을 : 간호사, 앞장서서 목소리를 내라)’를 주제로 특강 및 학위논문발표, 롤모델 간호사를 선정해 시상하는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제48회_국제간호사의날 행사에 김희정 간호부장 인사말
제48회_국제간호사의날 행사에 김희정 간호부장 인사말

국제간호사의 날은 나이팅게일 탄생일인 5월 12일을 기념해 1972년 제정됐다.

올해는 국제간호협의회(ICN)가 추진하는 ‘Health For All : Nurse, A Voice To Lead(모든 사람에게 건강을 : 간호사, 앞장서서 목소리를 내라)’ 글로벌 캠페인에 발맞추어 간호사의 역할에 대한 관심과 인식 개선을 촉구하고, 보편적 건강보장(Universal Health Coverage) 실현과 건강 불평등을 해소하고, 모든 사람의 건강을 향상시키기 위해 간호사가 주도적 리더십 발휘하도록 하자는 취지로 진행됐다.

“닮고 싶은 나의 롤모델 간호사” 시상을 시작으로 송민호 원장의 특강과 간호사들의 학위논문발표가 진행됐다.

김희정 간호부장은 “간호부 직원 모두가 나이팅게일 정신으로 환자 사랑을 실천해온 노력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며 “건강한 사회를 위해 간호사의 역할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