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원대중앙도서관, ‘2019 지성의 연못 축제’ 열어
목원대중앙도서관, ‘2019 지성의 연못 축제’ 열어
  • 송연순 기자
  • 승인 2019.05.16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책, 오디오북, 학술DB 등 전자콘텐츠 이용 등 안내

목원대중앙도서관은 16일 도서관 1층 로비에서 ‘2019 지성의 연못 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도서관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전자정보콘텐츠의 인지도를 높이고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콘텐츠를 활용하며 학습기반을 쌓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16일 목원대 중앙도서관에서 열린 ‘2019 지성의 연못 축제’에 많은 학생들이 참여했다.
‘2019 지성의 연못 축제’에 참여한 학생들이 각 부스에서 업체 전문가들에게 콘텐츠 이용법에 관한 설명을 듣고 있다.

국내 전자책(eBook), 오디오북, 학술DB, 전공 관련 자격증 등 전자자료 콘텐츠 관련 14개 업체가 참여했다.

학생들의 흥미와 활용도를 높이고자 업체별로 부스를 설치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각 업체 전문가들은 전자정보 소개, 안내와 더불어 태블릿, 노트북, 스마트폰을 통해 이용방법을 시연하고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기능들을 설명했다. 특히 올해는 행사관련 퀴즈이벤트와 커피이벤트, 동영상 제작 등 다양한 사전 홍보 프로모션을 진행해 많은 학생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이종우 학술정보처장은 “도서관에서 구독중인 전자 자료가 많이 홍보되어 학생들의 정보 활용능력 향상 및 학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서관은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1년 시작된 전자정보박람회는 2016년부터 ACE+사업과 연계해 ‘지성의 연못 축제’로 명칭을 변경, 확대 운영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