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나누며 같이 자라는 학교도서관’
‘함께 나누며 같이 자라는 학교도서관’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9.05.27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학생교육문화원, 학교도서관 자원봉사자 대상 실무연수 운영
다음달 13일부터 27일까지 4회 운영

대전학생교육문화원(원장 황선혁)은 대전지역 학교도서관 자원봉사자(학부모도서관코디네이터, 리딩맘)의 자존감 향상 및 실무 능력 제고를 위한 「학교도서관 실무 연수」과정을 다음달 13일부터 27일까지 4회 80명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 학생교육문화원 자원봉사자 연수 모습
지난 학생교육문화원 자원봉사자 연수 모습

학교도서관 실무 연수는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도서관 업무 수행에 필요한 기본 소양을 함양하고 독서 역량을 강화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으로, 연수가 처음 실시된 지난해에는 113명이 참여하여 평균 95%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냈다.

올해에는 전년도 설문 결과를 적극 반영하여 파손 도서 보수, 그림책 스토리텔링, 도서관 북큐레이션, 북아트로 강좌를 구성 하였으며, 실습 및 체험 중심의 강의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 활용도를 높일 계획이다.

연수 신청은 5월 29일(수) 오전 10시부터 대전학생교육문화원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으며, 참여 확정 대상자 명단은 6월 10일(월) 홈페이지 및 SMS 문자 발송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학교도서관 실무연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전학생교육문화원 홈페이지(http://dsecc.djsch.kr>학교도서관지원>새소식)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전화(☎ 229-1433)로 문의하면 상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