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부교육청형 '부패청정기 가동'
대전 동부교육청형 '부패청정기 가동'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9.05.30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청렴 필터단」 운영 회의 개최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전병두)은 지난 27일, 교육 비리를 척결하고 대전동부 청렴도 1등급 달성과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대전동부「청렴 필터단」운영 회의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대전동부 청렴 필터단
대전동부 청렴 필터단

「청렴 필터단」은 인사, 계약, 공사, 학원 등 부패취약분야 담당급 공무원과 각 부서 청렴 시책평가 담당자로 구성되어,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청렴도 측정의 평가항목인 ‘연고관계에 의한 업무처리’ 근절을 목표로, 실무자 중심의 자유로운 토론과 의견제시를 통해 보다 진취적인 청렴 아이디어를 선보일 전망이다.

교육 수요자와 민원인들의 업무처리 공정성 및 신뢰성 확보를 위한 민원 단계별 처리절차 개선방안을 모색하였고, 공직 내부의 연고관계 근절과 갑질 문화 개선을 위해 간부공무원 및 전 직원을 아우르는 연고타파 캠페인 계획을 수립하였다.

또한, 동부 청렴 독서릴레이를 실시하여 손에서 손으로 청렴문화를 확산시키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전병두 교육장은 “이전까지 해왔던 방식으로 청렴정책을 답습해서는 청렴도 향상을 위한 근본 해결책을 제시할 수 없다”며, “공직사회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대전동부「청렴 필터단」을 주축으로 새로운 청렴정책 발굴을 위해 노력하고 동부교육가족의 적극적인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