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 주시경교양대학, ‘제7회 나섬페스티벌’ 개최
배재대 주시경교양대학, ‘제7회 나섬페스티벌’ 개최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9.06.04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학기 동안 교양 비교과 활동 돌아봐…토론대회‧헌혈도 진행

배재대학교 주시경교양대학(학장 김상욱)은 4일 배재21세기관에서 ‘제7회 나섬페스티벌’을 열고 한 학기 동안 진행한 교양 비교과 활동을 돌아봤다.

4일 배재21세기관에서 ‘제7회 나섬페스티벌’을 개최한 가운데 포토월에서 학생들이 기념사진 촬영
4일 배재21세기관에서 ‘제7회 나섬페스티벌’을 개최한 가운데 포토월에서 학생들이 기념사진 촬영

축제는 학생들이 그동안 ‘나섬(나눔과 섬김) 인성교육’을 위해 노력한 교양 비교과 활동과 각종 프로그램 결과물을 발표하는 장으로 준비됐다.

세부적으로 ‘제8회 주시경대학생 토론대회’ 결승과 교양 우수사례 발표, 통합시상식, 헌혈 프로그램 등이 각각 진행됐다. 각 프로그램에서 학생들은 각종 비교과 활동으로 행동인성‧자유감성‧자립지성‧공감소통‧도전수행 등 5대 필수역량을 성장시킨 결과물을 도출했다.

여덟 번째를 맞은 주시경대학생 토론대회는 의사소통 능력을 배양하고 비판적 사고를 기르기 위해 사회의 첨예한 이슈를 중심에 놓았다. 결승에선 영리를 추구하는 카 셰어링이 자유롭게 허용해야 하는지에 대해 찬‧반으로 나뉜 학생들의 날카로운 질문과 답변이 오갔다.

이밖에 나섬인성 역량 강화를 위해 헌혈 프로그램도 열띤 호응으로 참여율을 높였다. 학생들은 헌혈 모습을 카메라에 담아 나눔 실천 순간을 포착하기도 했다.

페스티벌을 개최한 김상욱 주시경교양대학 학장은 “한 학기 동안 교양 비교과 역량강화를 위해 달려온 학생들을 열렬히 응원한다”며 “배재대의 인재상인 ‘도전하는 청년 아펜젤러’ 양성의 첫걸음에 주시경교양대학이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