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UP! 행복UP!, 진흥원이 함께해요
안전UP! 행복UP!, 진흥원이 함께해요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9.06.05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유아교육진흥원, ‘단체체험과 연계한 재난안전대피 훈련’ 실시

대전유아교육진흥원은 다양한 재난상황에서 유아의 안전한 대피‧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4일 단체체험에 참여한 불도유치원 등 유치원 및 어린이집 5원 214명 유아를 대상으로 ‘화대대피 훈련’을 실시했다.

유아교육진흥원 화재훈련 모습
유아교육진흥원 화재훈련 모습

이날 이루어진 ‘화재대피 훈련’은 월 1회, 연간 ‘재난안전대피 훈련’의 6월 훈련으로 지진, 화재 등 일상생활 중 발생 가능한 다양한 재난상황에 대한 가상 시나리오에 따라 이루어지는 체험중심, 상황중심 모의훈련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유아교육진흥원 화재훈련
유아교육진흥원 화재훈련

당일 모의 훈련 내용은 체험 중 11시 50분, 체험동 2층에서 화재가 발생한 가상 상황으로 2층, 3층에서 체험 중이던 유아 및 교사는 본 원 직원의 대피유도에 따라 안전수칙을 지켜 신속하게 비상대피 경로를 따라 질서 있게 체험동 밖으로 대피하였다.

이후 대피소에서는 대피 인원파악, 훈련상황 평가 및 화재 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안전사고와 유의점에 대해 유아의 눈높이를 고려한 안전교육이 이루어졌다.

이재숙 원장은 “최근 대형 화재사고가 빈번히 발생함에 따라 화재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고 있는 요즘, 앞으로도 진흥원에서는 지속적인 화재대피훈련을 통해 유아들이 낯선 환경에서의 실제 대응능력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갖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