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송대, 2019 아시아 태평양 국제포럼 개최
우송대, 2019 아시아 태평양 국제포럼 개최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9.06.20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석학 초청 강연으로 관광경영분야의 국제학술교류 활성화
21일부터 23일까지 서캠퍼스 우송관과 엔디컷빌딩 및 솔브릿지 국제경영대학에서 진행

우송대학교(총장: 존 엔디컷)는 중국 홍콩이공대학교와 공동으로 21일부터 23일까지 서캠퍼스 우송관과 엔디컷빌딩 및 솔브릿지 국제경영대학에서 ‘2019 아시아 태평양 국제포럼(Asia Pacific Forum)’을 개최한다.

우송대 전경
우송대 전경

이번 포럼은 아시아 태평양지역 관광경영학과 교수 및 대학원생들의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공동연구 및 학술교류를 목적으로 진행되며 한국, 미국, 중국, 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9개국에서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토론을 통해 관광산업의 이슈에 대해 공유하고 발전방안을 모색한다. 특히, 호텔경영분야에서는 세계 최고수준인 중국 홍콩이공대학교의 전계성 교수를 비롯한 16명의 세계적인 석학과 관광경영 전문가, 산업체 CEO 등을 특별강연자로 초청하여 특강을 진행함으로써 심도 있는 학술교류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우송대 존 엔디컷 총장은 “이번 포럼이 아시아 태평양지역 관광경영 교수 및 학생들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세계적인 석학 및 전문가들의 강연이 학생들을 관광경영 전문인재로 성장시키는데 소중한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계성 중국 홍콩이공대 호텔관광경영대학장은 “이번 포럼은 급변하는 관광산업 전반에 걸친 다양한 이슈를 조사하고 분석해 공유한 정보를 바탕으로 글로벌 관광산업의 발전방안을 모색해보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올해로 18회를 맞이한 아시아 태평양 국제포럼은 관광경영, 글로벌 관광을 주제로 교수와 대학원생들이 연구한 성과를 공유하는 네트워크를 강화시켜왔다. 그 결과,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매우 성공한 포럼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