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병원, 의료기기 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 세미나
건양대병원, 의료기기 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 세미나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9.07.17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기기 임상시험부터 인허가까지

건양대병원(의료원장 최원준) 의료기기 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는 오는 25일 건양대 죽헌정보관 10층 세미나실에서 ‘의료기기 인허가 교육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의료기기 임상시험 교육 세미나
의료기기 임상시험 교육 세미나

이번에 개최되는 각종 세미나는 국내 의료기기 산업 관련자 및 연구자를 대상으로 의료기기 인허가에 대한 이해도를 높임으로써 국내 의료기기 시장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에는 ▲기술문서 작성 방법 및 시험검사 제출자료 작성 방법(참조은(주) 김윤석 대표) ▲신의료기술 해당품목에 대한 인허가 절차((주)에스씨엘 민경기 연구소장)에 대한 강의가 준비되어있다.

윤대성 의료기기 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장은 “교육 세미나 개최를 통해 의료기기 임상시험 및 인허가에 대한 이해를 높임으로써 의료기기 기업의 인력 교육 및 양성을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건양대병원 의료기기 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는 매달 넷째주 목요일, 정기 교육 세미나를 통해 ▲임상시험 개요/임상시험 관련 규정 및 관리기준(GCP) ▲임상시험 계획 승인 절차, 계획서 작성법과 작성 사례 ▲임상시험 대상자 수 산정 방법, 통계학적 근거 등의 교육을 진행해 왔으며 오는 8월에도 4차 임상시험 정기 교육 세미나(8월 22일 13시)를 개최하는 등 지속적인 세미나 개최를 준비하고 있다.

현재 10월까지 예정된 교육 세미나 주제로는 ▲임상시험 연구비 책정 및 계약 시 확인사항, 의뢰사의 의무사항 ▲IRB제출 서류 및 작성 방법, IRB와의 의사소통 등 ▲허가용 임상시험 준비 및 진행시 확인사항 ▲개시 모임 전 확인사항 및 준비사항 ▲임상시험 진행에 따른 문서 관리 및 모니터링 확인사항 ▲임상시험 결과 분석 및 결과보고서 작성 방법, 점검 및 실태조사 등이 있으며 원하는 주제의 교육 일정을 선택하여 수강 가능하다.

세미나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건양대병원 의료기기 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이 가능하며,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