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2010 충청 방문의 해’ 심벌마크 확정
충남도 ‘2010 충청 방문의 해’ 심벌마크 확정
  • 성재은 기자
  • 승인 2009.08.25 1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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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징체계(CI) 개발 최종보고회'
대전시와 충남도, 충북도는 충청 방문의 해를 맞아 충청권 관광을 형상화한 상징체계를 확정 발표했다.
▲ 충남도 ‘2010 충청 방문의 해’ 심벌마크 확정


대전시와 충남도, 충북도는 25일 '2010 충청권 방문의 해'를 맞아 '상징체계(CI) 개발 최종보고회'를 갖고 심벌마크, 캐릭터 등 상징체계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 충남도 ‘2010 충청 방문의 해’ 심벌마크 확정


도에 따르면 전국민 공모를 통해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2010 충청권 방문의 해 슬로건은 '오셔유, 즐겨유! 충청 2010'이며 심벌마크는 충청의 온유한 정서를 내포한 충청의 미소를 상징화했다. 색상은 오방색(五方色)을 기초로 해 충청의 다양성과 전통미를 표현했다.

이와 함께 캐릭터는 충청도의 '충'자와 '청'자를 딴 '충이'와 '청이'로 결정됐으며, '충이'는 순진하면서도 끈기와 꼿꼿한 성격을 가진 남성상을, '청이'는 소박한 외양과 함께 진실한 마음을 지닌 여성상을 설정해 개발됐다.
▲ 충남도 ‘2010 충청 방문의 해’ 심벌마크 확정


이번에 확정된 상징체계는 명함, 봉투, 초청장 등의 관광 관련 홍보물과 영상물, 인터넷 등의 광고.마케팅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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