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영재교육연합캠프,글로벌 환경문제 해결방법 찾아
세종영재교육연합캠프,글로벌 환경문제 해결방법 찾아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8.17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초·중학교 영재학급과 영재교육원 총 172명 학생 대상

세종평생교육학습관(관장 정영권)은 15 ~ 17일까지 3일간 세종시 초·중학교 영재학급과 영재교육원 학생들이 참가하는 ‘2019 세종영재교육연합캠프’를 개최했다.

2019 세종영재교육연합캠프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정영권 관장은 17일“영재학생들이 이번 캠프에서 융합적인 사고를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고, 세상을 보는 시야를 넓히기를 바란다”면서,

“또한, 수학, 과학 정보과학 등 관심 영역을 넓혀 다양한 분야에서도 융합할 수 있는 창의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나는야 글로벌 환경문제해결 전문가!!

세종영재교육연합캠프는 세종시교육청이 주최하고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가 주관하며 관내 초·중학교 영재학급과 영재교육원에서 추천을 받은 총 172명의 학생들이 팀(4인 1팀)으로 캠프에 참가했다.

이번 캠프는 ‘글로벌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창의적 해결 방법 제안’을 주제로 글로벌 환경과 사회문제를 과학적이고 학생들의 창의적인 해결방법 찾기 위해 추진됐다.

세종시 초·중학교 영재학급과 영재교육원 총 172명 학생 대상

학생들은 스스로 지역의 환경과 사회 문제를 조사하고, 다양한 선행 연구를 분석했으며,

캠프기간 중에는 국내 최고의 적정기술 전문가와의 강의, 지속가능발전교육(ESD 교육) 전문가와의 활동, 지역 원어민과의 인터뷰 등을 통해 생성된 다양한 사고와 다양한 창의적 결과물을 팀원들과 협업을 통해 발표했다.

한편, 세종평생교육학습관은 영재교육이 다양한 학교급에서 이루어질 수 있도록 그 대상 범위를 확대하고, 영재캠프와 영재산출물대회 등을 내실 있게 운영하여 영재교육의 질 제고에 힘쓰겠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