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아름다운가게 '문 활짝'
세종시교육청, 아름다운가게 '문 활짝'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8.3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증으로 나눔과 순환의 의미 되새겨요!"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30일 세종시에 첫 문을 연 아름다운가게(세종고운점) 개점 행사에 세종시교육청 직원들이 참여해 기증품 판매 봉사에 참여하는 등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아름다운가게는 물건의 재사용과 재순환을 통해 우리사회의 친환경적 변화에 기여하고 국내외 소외계층과 공익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02년 설립된 비영리 공익 재단이자 사회적기업이다.

세종시교육청은 최근 청 내 직원들을 대상으로 기증행사 참여를 안내하고 2주간 홍보하여 의류, 전자제품 등 총 31여 점의 기증품을 접수받아 아름다운가게 측에 전달했다.

또한, 30일 개점식 당일 아름다운가게 세종고운점에 직원들이 기증받은 물건들을 판매하는 뜻깊은 행사에 동참하며 나눔과 순환의 의미를 되새겼다.

세종시교육청은 그동안 ▲헌혈행사 ▲사회복지시설 방문 ▲농촌 일손 돕기 등 다양한 지역 나눔 활동을 꾸준히 실천해 왔으며, 이번 아름다운가게의 개점으로 물품기증이라는 또 다른 방식의 이웃사랑을 실천하게 됐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첫 아름다운가게 개점으로 세종에서도 기증, 나눔 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면서

“앞으로도 홍보를 통해 더 많은 교직원들이 기증에 동참할 수 있도록 더욱 장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