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충남지사 도전자 왜 없을 까?
한나라당 충남지사 도전자 왜 없을 까?
  • 김거수 기자
  • 승인 2009.09.23 02:11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완구 지사, 地選 세종시 변수에도 충남뿐 아니라 대전에서도 인기 짱!!

2010년 6월2일 치러지는 지방 선거에서 한나라당 소속 충남도지사후보로 선뜻 나서는 사람이 없어 주목된다.

이완구 지사가 도정운영을 잘한다는 평가 때문 일까? 아니면 이 지사와 한판 붙어 볼 용기가 없는 것인지 아직까지 확실하게 드러나는 인물이 없다.

▲ 이완구 충남도지사

그렇다고 내년 지방 선거가 아직 9개월 정도 남아서 출마를 결심하지 못한 것은 아닌지?

여러 경로를 통해 분석해봤다.

이 지사의 충남도내 지지도는 21일 오후3시 도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도내 16개 시군에서 온 개인택시조합이사장 간담회의 반응을 보면서 확실하게 느낄 수 있었다.

이날 도내 택시조합 이사장들의 요구한 대부분의 민원을 이 지사가 즉석에서 OK 하면서 수 차려 박수를 받았다.

▲ 이완구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http://cafe.daum.net/ok219)

이날 A모 조합장은 "우리 4천여명의 개인택시회원들은 당을 떠나서 이완구 지사를 끝까지 지지하겠다"고 발언하는 등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간담회를 마무한 모습이 충남도내에서의 그의 인기를 단적으로 보여준 사례다.

▲ 이완구를 사랑한 사람들의 모임(http://cafe.daum.net/ok219)

이 지사의 인기는 여기서 끝나지 않고 있다

지난 8월13일 대전동구청이 주관한 영시축제에서도 자신의 지지자들인 이완구를 사랑하는 모임(http://cafe.daum.net/ok219완사모)회원 200여명이 행사장에 입장하는 이완구 지사를 연호하며 지지와 성원을 보내는 등 마치 대선후보 같은 장면을 연출하기도 했다

▲ 대전발 영시 축제에 참석한 이완구 지사
이날 이 지사의 힘있는 축사에 대전 시민들도 뜨거운 박수로 화답해 충남뿐 아니라 대전에서도 인기가 많다는 사례를 보여주기도 해 눈길을 끌었다.

이완구를 사랑하는 모임은 현재 전국 회원수가 15,456명이 참여하고 있다.

최근 정운찬 총리 내정자의 세종시 축소발언으로 한나라당에 대한 지지도는 추락하고 있지만 이완구 지사의 개인 지지도는 별다른 징후가 포착이 안되고 있다.

왜냐하면 한나라당소속 시장군수와 충남도의원들은 "만약 이완구 지사가 내년 지방 선거에 불출마를 한다면 우리가 출마한다고 해도 당선 가능성이 희박하다"며 "이 지사와 정치를 함께 할 것" 이라고 밝혀 그의 영향력을 실감 할 수 있었다.

본지가 자체 분석해 본 결과 한나라당 소속으로 출마가 가능한 후보들 중 홍문표 농어촌공사 사장이 그래도 유일한 경쟁자라고 평가를 할 수는 있었지만 홍 사장은 최근 본지와 인터뷰에서 "전혀 출마 할 의사가 없다"며 "도지사 출마설이 더 이상 나오지 않게 확실하게 보도해달라"고 당부해 가능성이 사라졌다.

게다가 후보로 거명되고 있는  인사들 조차도 출마에 회의적이여서 별다른 일이 없다면 단독후보로 출마가 확실시 된다.

강한 남자 이완구 지사 요즘 유행하는 엣지(Edge '뚜렷하고 두드러진'이란 의미)있게 행동하는 그는 오늘도 외자유치 7천만달러를 유치하러 유럽으로 8박10일 일정으로 떠났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엣지사랑 2009-09-23 14:27:06
추석을 앞둔 시점에 외자를 유치하기 위해 쉼없이 해외로 나가시는 이완구 도지사가 역시 멋지십니다! 그런데 한밭벌님의 글은 무슨뜻인지 모르겠네여.

완사모 2009-09-23 14:08:41
충청뉴스가 보도한 이 지사님의 기사는 어느곳에서도 꾸밈없은 말그대로 기자가 바라본 시각에서 작성한 것이라는 판단입니다.
충청도가 잘하는 사람 씹지말고 칭찬해주며 더욱 일을 잘할 수 있도록 해줘야 하는데 도의하십니까? 우리스스로 반성해야합니다.

충청인 2009-09-23 14:01:40
김기자가 쓴글은 있었던 사실을 쓴것이라고 보는데 혹시 출마에 욕심이 나는 분 인가요??
일 잘하는것을 잘한다고 사실인데 안그래요.....................
허위사실은 아무것도 못찾게네요.

한밭벌 2009-09-23 09:38:42
지난번 첨복단지 유치과정을 보면서 충청을 아우르는 정치인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당연히 객관적 우위에 있는 대전을 지지했다면 이지사님은 명분과 실리면에서 잃은것보다 얻은것이 훨씬 많고 미래정치를 준비하는데에도 크게 도움이 되었으리라 아쉬움이 남는것은 나만의 생각일까?대기자님 기사를 쓰실때에는 너무 주관적인 시각과 의사가 들어가면 역효과(반감)난다는것을 잘 아실때가 되었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