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 '지역청년 원스톱 취·창업 상담 공간' 구축
배재대, '지역청년 원스톱 취·창업 상담 공간' 구축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9.09.10 13:1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재 커리어라운지’ 10일 개소식 본격 가동

배재대학교가 대전지역 청년 원스톱 취‧창업 상담 공간을 구축했다.

배재대 대학일자리본부는 10일 대학 내 아펜젤러관에서 ‘배재커리어라운지’ 개소식을 개최하고 청년 진로 설계 및 취‧창업 상담을 추진키로 했다.

10일 대학 아펜젤러관에서 ‘배재커리어라운지’ 개소식을 개최한 가운데 김선재 총장 등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10일 대학 아펜젤러관에서 ‘배재커리어라운지’ 개소식을 개최한 가운데 김선재 총장 등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배재커리어라운지는 캠퍼스 정중앙 건물인 아펜젤러관 1층에 자리 잡았는데, 재학생은 물론 지역 청년 취‧창업 상담 및 해외취업, 외국어 자격증 취득 과정 등 진로와 취업에 관한 모든 사안에 대해 상담 및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이곳은 바로 앞 건물에 위치한 대학일자리본부에서 전문적인 진로취업 서비스를 받고 정부의 청년 고용정책에 대해서도 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연결하는 통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개소식엔 김선재 총장을 비롯해 강민구 대전 서구청 일자리경제실장과 장재갑 글로벌교육원 대표, 김영운 태성이엔지 대표 등이 참석했다. 기업인들은 대전지역 청년들의 취업지원을 위해 배재커리어라운지 조성에 필요한 300만~400만원 상당의 기자재를 기탁했다.

김선재 총장은 “정보가 부족해 취업애로를 겪는 대전지역 청년들이 마음 놓고 상담 받을 수 있는 공간을 조성했다”며 “배재대는 대전시 및 서구청, 대전고용복지+센터 등과 일자리 고민을 나눠 지역과 청년에게 보탬이 되는 대학이 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충청맨 2019-09-10 17:31:28
KT&G도 예비창업자들 창업지원해주는 'KT&G 상상스타트업캠프' 모집하던데. 이것도 알아보면 좋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