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인재 진로 코칭 프로그램 운영으로 정보 인재 양성
24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초등학교 2교, 중학교 2교 대상
24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초등학교 2교, 중학교 2교 대상
대전교육정보원(원장 박헌수)은 SW교육 활성화를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를 주도할 정보 인재를 양성하고자, 특색사업 『스티브잡스 따라잡기』 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스티브잡스 따라잡기』 프로그램은 ‘정보 진로 체험 교육’, ‘영상 정보 특강’의 두 개 과정으로 운영되며, 24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초등학교 2교, 중학교 2교를 대상으로 한다.
대전교육정보원은 이번 체험 프로그램이 효율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SW 교육전문가 및 영상 전문가를 모시고, 미래 사회에 필요한 직업 능력 체험 및 영상 속 CG기술을 만나는 기회를 제공하며, 학생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이동을 위해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의 차량 협조를 받는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프로그램의 기본 명령구조를 이해・ 실습하고 공상과학영화 속 CG 기술을 체험하며, 미래사회 정보 진로 및 영상 관련 직업을 경험해보게 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충남중학교 학생은 “코딩이 어려운 것이라고만 생각했는데 쉽게 배울 수 있어 좋았고, 내가 만든 게임을 내가 즐길 수 있다는 게 신기했으며 앞으로 더 많이 익혀 프로그래머가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즐거워했다.
박헌수 원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를 주도할 학생들에게 정보 관련 미래 직업을 탐색하고 체험해 볼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며, 이러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