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유치원입학의 첫걸음 ‘처음학교로’
대전교육청, 유치원입학의 첫걸음 ‘처음학교로’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9.09.25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활용 연수 실시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대전유아교육진흥원 대강당에서 대전지역 공·사립유치원 교원 260여명을 대상으로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활용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대전유아교육진흥원 대강당에서 대전지역 공·사립유치원 교원 260여명을 대상으로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활용 연수 실시
대전유아교육진흥원 대강당에서 대전지역 공·사립유치원 교원 260여명을 대상으로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활용 연수 실시

2018년부터 실시된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은 시간과 장소의 제한 없이 온라인으로 유치원을 지원하고 선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어 학부모에게는 편리성과 현장 교원에게는 업무경감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2020학년도 원아모집의 시스템 적용을 위해 공·사립유치원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시스템 개요, 유치원 및 학부모용 매뉴얼 안내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입학관리시스템의 원할한 진행을 위해 마련하였다.

또한, 시스템의 홍보를 위해서 사용설명서 홈페이지 탑재, 리플릿 배부, 포스터 게시, 유치원 자체 교원 연수 및 학부모 설명회 개최 등 교원 및 학부모의 이해를 돕기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윤배 유초등교육과장은 “입학과정에서의 학부모의 불편 해소와 유치원의 업무경감을 위해 운영되는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의 목적 달성을 위해 유치원과 학부모님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리며, 저희 교육청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