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교육기관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장려상’
대전교육청, 교육기관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장려상’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9.09.27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할 모으Go, 함께 단속하Go, 안전급식 이루Go’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급식을 위해 9개 기관이 협업하다’라는 주제로 참여한 교육기관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거머쥐었다고 27일 밝혔다.

교육기관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교육기관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이 대회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보다 나은 정부 가치 실현을 위해 시·도교육청, 국립대학 등 교육기관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기관 간 상호 공유하는 대회이다.

본선 대회는 교육부가 9월 초 17개 시·도 교육청 및 대학 44개 기관 대상으로 실시한 정부혁신 경진대회에서 1차로 통과된 10개 기관(교육청 6곳, 대학 4곳)의 사례 발표 및 현장심사 등을 거쳐 대회가 진행됐다.

지난 26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9 교육기관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본선에 진출해 ‘역할 모으Go, 함께 단속하Go, 안전급식 이루Go’라는 부제로 지자체 등 전문기관과 협업을 통해 안전한 급식 시스템을 이룬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대전교육청, 교육기관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대전교육청, 교육기관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한편, 이날 발표는 각 기관에서 자유형식 프리젠테이션 발표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교육부, 전국 시·도교육청, 학교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심사는 전문가, 학부모, 학생 등으로 구성된 6명의 현장평가단과 실시간 모바일 투표를 반영하여 평가했다.

설동호 교육감은 “이번 정부혁신 경진대회 수상을 계기로, 더 많은 기관과 함께 손잡고 안전한 학교급식을 만들어 가겠으며, 국민이 주인인 정부실현을 위해 학생들에게 양질의 급식 제공을 위한 혁신정책을 지속적으로 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