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체육회는 27 ~ 28일(일)까지 세종시민의 화합 대축제인 ‘제8회 세종시민체육대회’가 세종시민체육관에서 폐회식을 끝으로 각 종목별 경기장에서 성황리에 성료했다.
세종특별자치시체육회 이춘희 체육회장은 “스포츠를 통해 세종시민 모두가 하나 되고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총 12개 종목(정식9, 시범3)에 총 1,027명(임원103, 선수924)이 참가하여 스포츠 기량을 겨뤘다. 전년도와 다르게 19개 읍·면·동체육회를 통합하여 시민 모두가 하나 되는 화합의 장을 마련했고, 전산시스템 도입으로 경기결과를 직접 확인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했다.
특히 개막식에서 제100회 전국체육대회(10/4-10일까지, 서울특별시일원)에 출전하는 세종특별자치시선수단 결단식이 함께 진행되었으며, 세종시민들에게 세종체육의 저력을 보여줬다. 또한 세종시 최대의 온라인커뮤니티인 세종시맘까페 프리마켓 및 세종체육체험부스, 운동기구체험, 키즈까페를 통해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하였다.
대회 2일차에는 대부분 종목들이 오후 2시에 마무리 되어, 폐막식에서 각 종목별 시상식을 통해 선수들에게 직접 메달을 수여하는 등 참석한 선수들에게 더욱 뜻깊은 시간을 제공했다.
세종시민체육대회 최초로 진행된 폐막식에는 이춘희 체육회장(시장)을 비롯하여, 서금택 의장 및 세종시의회 의원, 체육회 관계자, 각 회원종목단체 회장 등 내·외빈 및 참가선수단이 참석하여 성공리에 제8회 세종시민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하였다.
세종특별자치시체육회는 앞으로 더욱 성장하고, 세종시민들에게 더 나은 체육을 제공하기를 다짐하며, 제8회 세종시민체육대회 성료에 큰 의미를 두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