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체전기간 '대전 우수상품 전시·홍보관'운영
전국체전기간 '대전 우수상품 전시·홍보관'운영
  • 김거수 기자
  • 승인 2009.10.22 20:0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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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념공예품이 전시되어 있어 관람객의 흥미를 끌고 있다
대전광역시에서는 `20 ~ 26일까지 7일간 개최되는 제90회 전국체전 기간동안 주경기장인 한밭종합운동장 입구에서 대전지역 우수상품의 홍보와 판로개척을 위해 대전우수상품 전시·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 대전쌀소비촉진운동-떡메치기하는 박성효시장
이번 '대전우수상품 전시·홍보관'에는 첨단제품 체험관, 전문계고 학교기업 상품 홍보관, 일반기업관 등 16개 기업 100여품목의 제품들 을 전시·판매하고 있으며 또한, 네일아트 및 풍선나누어주기 행사 등 이벤트도 함께 열려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시·홍보관에는 대전에서 생산하는 서울프로폴리스(주)의 치약, 비누 및 한국앤더슨의 스포츠썬크림, 빅코스홍삼원의 홍삼제품 및 유성시니어클럽의 웰빙두부과자 등 10개업체의 제품이 전시되어 있고

전문계고 학교기업관에는 경덕공고의 마스크팩, 천연비누, 화장품과 충남기계공고의 주얼리 등 귀금속 장신구 및 대전전자디자인고등학교의 유리, 도자기 등 기념공예품이 전시되어 있어 관람객의 흥미를 끌고 있다.

그중에서 첨단제품 체험관에는 성인건강을 위한 스크린골프 체험, 노인·주부들 대상 의료기기 체험, 청소년을 위한 시뮬레이터 게임 체험 등 남녀노소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위주의 상품으로 구성하여 시,도 선수단 및 관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주)칼파스(대표 김협)의 스크린 골프 체험관에는 시,도 관계자 및 내방객들로부터 하루 20여건의 제품상담 문의가 이어져 뜻하지 않은 홍보효과로 고무된 분위기다

또한, 대전지역 의료기기전문업체인 (주)미건의료기의 체험관에도 노인 및 주부들의 체험열기가 줄을 잇고 있으며 제품구매 문의도 하루 5 ~ 6건씩 상담이 이어져 업체 홍보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대전우수상품 전시·홍보관 운영 관계자는 이번 홍보관 운영으로 대전을 방문한 시,도 선수단 및 관계자들에게 대전상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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