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2019 한국창업학회 추계학술대회’ 25일 개최
한밭대, ‘2019 한국창업학회 추계학술대회’ 25일 개최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9.10.22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생태계의 변화와 대응’을 주제로 한 다양한 학술교류 예정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국내 최초의 창업분야 학회인 한국창업학회(회장 박준병 한밭대 교수)가 25일 교내 산학연협동관에서 ‘2019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한밭대 박준병 교수
한밭대 박준병 교수

이번 학술대회는 ‘창업생태계의 변화와 대응'이라는 주제로 한밭대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대학(LINC+) 육성사업단, 지역산업연구소와 공동으로 개최하며,

‘빅데이터로 보는 마이크로 모빌리티 비즈니스’라는 주제로 ㈜카카오모빌리티 디지털경제연구소 이재호 연구소장의 기조연설과

▴창업환경변화와 대학 ▴기업가정신과 창업 ▴기술창업의 변화 ▴창업환경변화와 대응사례 등 총 4개의 논문발표 세션을 통해 활발한 토론이 전개될 예정이다.

박준병 한국창업학회장은 “이번 추계학술대회를 통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마이크로 모빌리티 혁명의 모습을 창업생태계의 변화 관점에서 함께 고민하는 장이 될 것”이라며 “창업생태계 변화와 대응에 많은 관심과 노력이 필요한 시기로 선순환 창업생태계 구축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창업학회는 매년 6회의 학술지 발행과 학술대회 개최 등 창업에 관한 다양한 학술연구를 해오고 있으며,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심포지엄 개최 등을 통해 창업분야 학문 발전은 물론 기업가정신 함양에 기여해 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