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모든 민원 ‘608-6100’로 통해
대덕구, 모든 민원 ‘608-6100’로 통해
  • 성재은 기자
  • 승인 2009.11.02 14:4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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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상담 및 민원안내 창구 '608-6100' 개설
대전 대덕구(구청장 정용기)가 친절한 민원안내를 위해 구청 현관 입구에 ‘608-6100 민원창구’를 운영한다.

구는 2일  소요 비용 대비 효율성때문에 지적이 많았던 콜센터를 개선,  민원담당 공무원이 교대로 근무하는 형태로 전문성과 책임성을 높인 ‘608-6100 민원창구’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구에 따르면  기존의 통신전산장비를 활용하는 등 추가적인 비용을 투자하지 않고 콜센터의 기능을 대체할 수 있도록 설계돼 불편이 크게 감소하고 있다.

구는 또 매주 수요일 직장인과 맞벌이 부부들을 위해 지난 6월부터 실시해온 여권발급시간연장제와 출장발급제를 확대해 수요민원실을 개설했다.

구의 수요민원실은 저녁 8시까지 근무시간을 연장해 여권신청 발급은 물론 가족관계증명 5종과 지적도, 공시지가확인원, 토지이용계획 등을 추가 발급해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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