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화향나라전 풍성한 기획전시행사 '눈길'
국화향나라전 풍성한 기획전시행사 '눈길'
  • 성재은 기자
  • 승인 2009.11.02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화콘테스트 출품작과 홍성 조양문, 익산 미륵사지 9층 석탑 토피어리 전시

대전 동구(구청장 이장우) ‘2009 대청호 국화향나라전’에 국화의 진면목을 느낄 수 있는  풍성한 기획전시행사가 펼쳐져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구는 2일 예술성과 작품성을 두루 갖춘 국화작품들이 전시된 국화기획전시장과 잔디광장, 국화정원 등이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 국화향나라전 기획전시장 전경

구에 따르면 생태관 입구에 마련된 특별전시장에는 전국 국화작품 콘테스트 출품작과 국화동호회 회원들이 오랜 시간 공들여 가꾼 분재, 현애, 입국 등 400여점의 국화작품이 전시돼 있다.

또 잔디광장에는 홍성의 조양문을 본따 만든 높이 2m의 국화토피어리와 기차, 태극문양, 별, 익산 미륵사지 9층 석탑을 1/10 크기로 축소 제작한 다양한 국화조형물들이 전시돼 있다.

이와 함께 야외공연장 뒤편에 조성된 색색의 국화정원은 온 가족이 생태학습과 가을 나들이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아울러 생태관에서는 대청호의 자연생태 관련 다양한 전시물과 향토 유물을 둘러볼 수 있으며 옥상 전망대는 넓은 행사장과 대청호의 탁 트인 전경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국화향나라전의 숨겨진 알짜배기 관람장소 로 유명하다.

한 관람객은 “국화로 만든 대형 기획작품과 신기한 국화분재들이 매우 인상적”이라며 “가을 정취와 함께 다양한 국화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