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학교,‘대경장학회 및 특지장학금 전달식’ 개최
대전대학교,‘대경장학회 및 특지장학금 전달식’ 개최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9.10.23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까지 총 238명의 학생에게 4억 1천 여 만원 지급

대전대학교(총장 이종서)가 23일 대학 30주년기념관 10층 중회의실에서 2019학년도 2학기 ‘대경장학회 및 특별지급 장학금 통합 전달식’을 개최했다.

장학금 수여중인 이종서 총장
장학금 수여중인 이종서 총장

이종서 총장을 비롯한 대경장학회 고규환 회장과 장학회 관계자 등 약 70여 명이 참석한 이번 전달식은 총 49명의 학생에게 약 6천 4백여 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대전대에 따르면, 대경장학회는 지난 2006년 대전대 경영행정•사회복지대학원/상담대학원 총동문히장학회의 창립총회에서 처음 설립됐다.

이후 2007년부터 본격적인 장학 사업을 이어온 대경장학회는 현재까지 총 238명의 학생에게 4억 1천 여 만원을 지급해왔다.

대전대학교, 2학기 ‘대경장학회 및 특지장학금 전달식’ 개최
대전대학교, 2학기 ‘대경장학회 및 특지장학금 전달식’ 개최

특히 이러한 활동은 유송(남상호)안보장학금과 정원(송인암)장학금 및 세하장학금 등 여러 장학회가 출범되는 계기를 마련하기도 했다.

장학금을 수여 받은 학생대표 홍승지(통계학과 4학년) 학생은 “오늘 이 자리를 만들어주신 이종서 총장님 및 기타 관계자 분들께 감사 인사를 드리고 싶다”며 “오늘의 소중한 기회를 발판삼아 미래 사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경장학회 고규환 회장은 “우리 장학회는 학생들을 위한 사랑과 사회에 대한 봉사를 위해 시작한 장학회”라며 “이 장학금을 통해 대학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더 열심히 공부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전대학교, 2학기 ‘대경장학회 및 특지장학금 전달식’ 단체사진
대전대학교, 2학기 ‘대경장학회 및 특지장학금 전달식’ 단체사진

이종서 총장은 “대학의 발전을 위해 장학기금을 마련해주신 분들에게 존경의 뜻을 전한다”며 “오늘 받은 장학금을 계기로 우리 학생들이 사회 이바지하고 필요한 사람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