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과 다음달 2일, 고양 지역 주민 및 재학생 대상으로 하는 인문주간 행사 진행
중부대학교(총장 엄상현) 고양캠퍼스는 오는 31일과 다음달 2일, 고양 지역 주민 및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인문주간 행사 「고양을 고양시키다」를 진행한다.
이번으로 열네 번째를 맞는 중부대학교의 인문주간 행사는 일반 시민과 학생들에게 인문학을 접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현대 사회 속 인문학적 효용성과 가치에 대해 다시금 생각할 수 있게 돕는 인문학 축제이다.
중부대학교는 31일, 「조선왕릉의 숨겨진 매력 찾기와 지키기」를 주제로 한 토크콘서트 개최를 시작으로 인문주간 행사의 물꼬를 튼다. 중부대학교 고양캠퍼스 인농관 110호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서울시립대 소현수 교수와 전통조경시공 산수조경 이종근 대표가 강사로 참여하며, 고양시민 및 중부대학교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다음달 2일 진행되는 「함께 고양을 걷다(행주누리길)」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시작되는 행사로, 참가자들은 강매역 2번 출구에서 행주산성까지 도보로 이동하며 고양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 행사 또한 고양시민 및 중부대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행사이다.
한편, 전국적으로 치러지는 이번 2019년 인문주간 행사는 10월 마지막 주에 “갈등을 넘어 화해와 상생으로”를 주제로 인문도시 등 전국 39개 기관에서 개최되며, 강연, 토론회, 답사, 공연 등을 통해 행사에 참여하는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인문학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