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자원봉사센터는 대학본부 중회의실에서 임달오 학생지원처장을 비롯한 나누리봉사단 학생 12명,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5기 나누리봉사단 발대식 행사를 28일에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나누리봉사단은 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모든 구성원들이 참여하는 공주대 대표 봉사단체로 대학 내 구성원의 역량을 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고 자발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기대에 부응하고 있다.
이번 제5기 나누리봉사단은 지역사회와 각 전공의 특성을 반영한 봉사활동 아이디어를 공유·개발하여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성장하는 봉사단으로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자주적이고 창의적인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임달오 학생지원처장은 격려사를 통해“대학의 대표 봉사단으로써 사명감과 긍지를 가지고 활동해 주길 바라며 봉사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대학의 위상을 디 높이고 단원 개개인에게 의미 있는 활동으로 남을 수 있길 기대 한다”고 말했다.
또한, 자원봉사센터장(류주현 교수)은“대학의 전통을 이어갈 제5기 나누리 봉사단원 모두가 대학과 지역사회에 봉사문화 확산에 큰 기여를 할 것임을 확신하며 앞으로의 활동에 큰 기대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나누리봉사단은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대학과 지역이 협력하여 지역특화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사업비를 지원받아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