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노래하는 제3회 빅밴드 페스티벌’
‘꿈을 노래하는 제3회 빅밴드 페스티벌’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9.11.01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초‧중 학생 밴드 동아리 축제 개최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덕희)은 1일, 대전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제3회 빅밴드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초‧중 학생 밴드 동아리 축제 개최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초‧중 학생 밴드 동아리 축제 개최

빅밴드 페스티벌은 학교 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동부 관내 초․중학생, 학부모, 교사, 일반인 등 300여명이 함께 밴드 동아리의 꿈과 끼를 공감하고 소통하는 축제형태의 예술교육 활동이다.

초등학교 5팀, 중학교 6팀 등 총11개 팀의 밴드 동아리가 참석한 본 페스티벌은 학생들의 재치 있고 자신감 넘치는 발표와 대전산업정보고등학교 동아리 DPS 밴드팀의 축하공연으로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예술교육의 필요성 중대 및 중학교 자유학기제 확대로 동부 관내 밴드 동아리의 활성화와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인재에 요구되는 심미적 감성, 소통, 공동체 역량 강화에 효과적인 교육활동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제3회 빅밴드 페스티벌 개최 모습
제3회 빅밴드 페스티벌 개최 모습

학생들의 공연과 밴드 활동의 추억과 연습 장면, 다짐들을 담은 동영상인‘꿈을 노래하다!’를 감상한 중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는 “무대에서 당당하게 연주하고 자신의 끼와 재능을 발휘하는 학생들의 큰 꿈을 보게 되었고, 예술교육의 소중함을 느끼는 계기가 되었다”는 소감과 함께 더 많은 학교로 확산될 수 있기를 희망하였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김희선 중등교육과장은“누구나 즐기는 예술을 통한 행복한 삶 실현을 위해 교실수업에서부터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예술교육 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